리뷰 게시판

 

이것저것 잡다하게 간단한 기록을 합니다. 댓글 자유.

스포 함유 및 자세한 후기는 코멘트란에 접어뒀어요.

26th Record | 영화

사각

08.18 | 14:44

경성학교: 사라진 소녀들(2015)

#영화 #경성학교_사라진소녀들
#B급영화상영회

마라팟 B급영화상영회 12회작

11회작은 남자사용설명서였는데 후기를 잊어먹었고...2024년도 마라팟 B급 영화 상영회 대망의 첫 개시작.

병약 미소녀 박보영이 혈청을 맞고 슈퍼솔져가 되어서 일본군을 막아낸다는 트위터 후기만 보고 다같이 다음은 이거다. 한 건데 이거 진짜 무슨 영화죠? 저 소개글에 한치의 거짓도 없다는 게 더 황당함.

다들 술렁거리면서 이거 백합 영화 아냐? 이거 백합인가봐... 하면서 본 것만 기억이 남. 솔직히 영화는 지루했는데 그건 박소담 박보영을 제외한 다른 배우들의 목소리가 전부 웅얼거려서 뭐라고 말했는지 들리지 않았던 탓도 있겠죠... 국내 영화 보면서까지 방금 뭐라고 말했어!? 를 물어봐야 한다니 제발 국내 영화도 자막 옵션 좀 달아주라...

영상미는 좋았다고 생각했는데 그렇다고 다시 보고 싶은가? 하면 딱히...라는 점에서 2점을 주기로.

마라팟 총평 : 조선캡틴도봉순 그리고 백합 영화

(+) 여담 :

+ comment

22th Record | 영화

사각

09.30 | 01:08

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(1933)

#영화 #무엇에_쓰는_물건인고
#B급영화상영회

마라팟 B급영화상영회 10회작

컨텐츠 감상하는 것치곤 감상을 꼬박꼬박 남기는 편은 아닌데 이건...10월에 있을 11회차 상영회 전에 기록해둬야겠다 싶어서. 지난 7회작이 모두의 인생 최악 영화였어서 그런지 불편함 없이 편하게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드립니다. 왓챠파티 하려고 보니까 청불이라(당연함) 성인인증할 때부터 웃겼는데 영화 내용도 황당무계함... 영화 내내 누가 '그 대사'를 하게 될지 예상이 안 가서 내내 긴장했다고(ㅠㅠㅠ) 남편 식사 중인데 앞에서 대놓고 하는 것도 당황했음 밥상머리에서 뭣들 하는 짓이야~!~!!

개인적으로는 돌쇠더딜도머신을 두고 여럿이서 싸우는 것보다는 여럿이서 다함께 하는 편이 더 평화롭지 않았을까 싶지만 그런 영화였다면 이런 트루러브 결말이 나올 수 없었겠지...

의외로 순애를 다루는 작품...
그런데 그렇게 몇 번만 더 하다간 지구 박살나겠어요
이미 초가삼간이나 열녀문이 무너지긴 함.

총평 : 조선식 피그말리온과 갈라테이아가 등장하는 영화. 이제 코믹판타지스러운 정사 장면이 추가된... 어떤 생각을 해야 이런 영화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함.
 

+ comment

17th Record | 영화

사각

05.02 | 01:30

킬링 로맨스 (2023)

#영화 #킬링_로맨스
#B급영화상영회

마라팟 B급영화상영회 9회작

추억의K팝부흥+뮤지컬+시사비판영화가 실존할 수 있는 거임? 한국도?

영화 보고 나오면서 혼미하다는 말만 열댓 번 한 것 같은데 아직도 우리가 뭘 보고 나온 건지 모르겠음. 영화 제작할 때 대체 어떻게 투자받은 걸까? 하지만 충분히 즐거웠고 한국 영화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해... 그래도 어디 가서 함부로 추천은 못 할 듯. 물론 나는 다시 볼 의향이 있지만?! 개인적으로 응원상영이 아직 남아있다면 가보고 싶어... 모 씬의 연출 보자마자 이 영화...응상에서는 어떨까? <이 생각부터 함.

왜 호불호가 극과 극으로 갈리는지 충분히 이해하지만 이 영화 볼 사람들은 (추후 OTT로도 올라온다면) 꼭 OTT 사이트 말고 영화관에서 봐줬으면 좋겠음. 조금 궁금했던 사람들이라도 일단 시간과 정신의 상영관에 가둬두고 보게 시켜야 함. 그야 영화관에서는 화면 정지를 할 수 없으니까... 탈주 가능성을 원천 차단시켜야 해서... 그렇게 이 영화를 봐주고 호든 불호든 감상 들려줬으면 좋겠어 하지만 내가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!!

사실 마음에 드는 연출도 많았어...
하지만 여기까지만 할게...
감독 전작들도 궁금해서 다음 상영회 때는 이 감독 작품들도 보기로 함! 일단 여기서 끝!

+ comment